경남은행, 'After 희망나눔프로젝트' 기부함 개설
입력: 2024.03.15 13:34 / 수정: 2024.03.15 13:34

'좋아요' 누르고 댓글 작성하면 '뱅크잇'이 대신 기부

BNK경남은행은 은행연합회 회원사들의 공동 사회공헌 플랫폼 뱅크잇에 After 희망나눔프로젝트 기부함을 개설했다./경남은행
BNK경남은행은 은행연합회 회원사들의 공동 사회공헌 플랫폼 '뱅크잇'에 'After 희망나눔프로젝트' 기부함을 개설했다./경남은행

[더팩트ㅣ경남=이경구 기자] BNK경남은행은 은행연합회 회원사들의 공동 사회공헌 플랫폼 '뱅크잇'에 'After 희망나눔프로젝트' 기부함을 개설하고 기부를 받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After 희망나눔프로젝트는 지난해 희망나눔프로젝트를 통해 생계비와 학비를 지원받은 지역의 불우 아동·청소년 10명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게 지속해서 조력을 하기 위한 간접 기부 캠페인이다.

희망나눔프로젝트는 BNK경남은행과 지역 교육기관·복지기관·언론이 연계해 지역의 불우 아동과 청소년을 돕는 아동·청소년 지원사업으로 가정 학대 피해 아동, 할머니·할아버지와 생활하는 조손 가정 아동, 지적장애가 있는 장애 아동 등이 혜택을 받았다.

After 희망나눔프로젝트는 금전을 통한 직접 기부가 아닌 간접 기부 형태로 '좋아요·공유하기·댓글작성' 등 응원 참여 횟수에 매칭해 뱅크잇이 대신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목표 금액은 1400만 원으로 일반인이 '좋아요'와 '공유하기'를 하면 각각 1만 원, '댓글작성'을 하면 2만 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며 은행권 임직원이 뱅크잇에 가입 후 '좋아요'와 '공유하기'를 하면 각각 2만 원, '댓글작성'을 하면 4만 원이 적립된다.

기부 참여 방법은 오는 27일까지 뱅크잇 사이트를 방문해 BANKs 메뉴에서 'After 희망나눔프로젝트'를 클릭한 뒤 '좋아요·공유하기·댓글작성'을 하면 된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