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종호, 민주당 목포 선거구 경선 비판…"중앙당 재심위에 재심 요청"
입력: 2024.03.14 18:11 / 수정: 2024.03.14 18:11
배종호 더불어민주당 목포선거구 국회의원 예비후보./목포=홍정열 기자
배종호 더불어민주당 목포선거구 국회의원 예비후보./목포=홍정열 기자

[더팩트 | 목포=홍정열 기자] 4·10 총선 목포시 선거구 배종호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가 14일 목포지역 민주당 경선 방식이 잘못됐다며 중앙당 공직선거후보자 추천 재심위원회에 재심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배 예비후보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민주당 경선방식을 비판하며 "이러한 결과가 민주당 지도부에 의해 최종 인준된다면 지난 2022년 지방선거에서 무소속 박홍률 후보에게 무려 57%대 37%라는 대참패의 악몽을 반복할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지난 2022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동료 여직원 성폭행 사건으로 피소됐던 김원이 의원의 보좌관이 당시 김종식 목포시장 예비후보 캠프 종사자에게 권리당원 등 8000여 명의 명단을 유출한 사고가 터졌다"며 "이에 민주당 중앙당은 시민여론조사 50%, 권리당원 투표 50%인 현행 경선 방식 대신 100% 시민경선으로 대체했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이 사건의 관리책임자인 김원이 예비후보가 이번에 직접 경선에 뛰어든 상황인데도 왜 100% 시민경선 방식을 채택하지 않았는지 이해 가지 않는다"며 재심위의 재심을 거듭 촉구했다.

배 예비후보는 "민주당 목포 권리당원은 대략 1만 5000여 명으로, 50% 이상의 권리당원 명단이 김원이 예비후보에게 2년 전부터 노출됐다"며 "(이런데도)어떻게 공정한 경선이 되겠냐"고 반문했다.

이어 "김원이 예비후보는 (당시)기자회견을 통해 유출된 자료들이 권리당원 명단이 아니라 입당원서라면서 불법 개인정보를 유출했음을 스스로 시인까지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김원이 예비후보는 이 사건으로 현재 검찰에 고발돼 담당 검사까지 배당된 상태"라며 "도덕적으로 흠결이 없어야 할 민주당 국회의원 후보로는 매우 부적절한 인물"이라고 지적했다.

배 예비후보는 4년 전 벌어졌던 일에 대해서도 입장을 밝혔다.

그는 "당시 김원이 예비후보에게 경선에서 패배했던 우기종 예비후보가 권리당원 108명을 조회했다는 이유로 공천심사에서 경선 결과 15% 감산을 결정한 사건과 비교하면 이는 명백한 이중잣대로 공정성이 심하게 훼손된 결정"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민주당 지도부는 지금이라도 이 사건을 철저히 조사해 응분의 책임을 물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배 예비후보는 이와 함께 "김원이 예비후보는 당선무효형에 해당되는 중대 선거법 위반 사건으로 현재 선관위와 경찰에 고발돼 수사를 받고있는 상태"라고 전했다.

그는 또 "(당에서) 저의 이중투표 유도 논란 발언에 대해서는 즉각 경고 조치를 내렸다"며 "하지만 저의 발언은 사실관계만을 이야기한 것으로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해명했다.

이어 "그런데도 김원이 예비후보는 기자회견을 열어 이를 당선무효형에 해당하는 중대범죄라고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면서 "이는 명백한 ‘선거방해죄’에 해당되는 범죄"라고 주장했다.

배 예비후보는 김 예비후보의 전 보좌관 유모 씨의 성폭행 피소사건과 관련해 "김 예비후보는 최종 무혐의 처분받았다며 SNS에 공지하는 등 (여성에게)3차 가해를 서슴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배종호 예비후보는 "피해 여성은 현재 ‘탄원서’를 작성해 민주당 지도부와 윤리감찰단장, 젠더폭력신고상담센터장 등에 공식 접수시켜 응분의 책임을 물을 것을 요구하고 있지만, 당에서는 아직까지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다"며 이에 대해서도 합당한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