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남단 제주는 봄꽃 세상'…상춘객 유혹 축제 '한가득'
입력: 2024.03.13 15:36 / 수정: 2024.03.13 15:36

15~17일 '봄꽃하영이서 2024 서귀포 봄맞이 축제' 개최
내주 벚꽃 축제 절정…예래생태공원 벚꽃 봄나들이 첫 선


전농로 왕벚꽃축제.
전농로 왕벚꽃축제.

[더팩트ㅣ제주=허성찬 기자] 제주도가 유채꽃이 절정을 이룬 가운데 내주부터 벚꽃축제도 연이어 개최되는 등 봄나들이에 나선 상춘객을 유혹하고 있다.

서귀포시는 오는 15~17일 이중섭공원 일원과 표선면 가시리에서 '봄꽃하영이서 2024 서귀포 봄맞이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은 이 축제는 서귀포의 아름다운 봄꽃과 마을을 연결하고, 시민들의 참여로 지역을 아우르는 노지문화축제다.

축제 기간 중 제주 전통 음식체험(몰망국과 돗궤기반), 서귀포봄맞이걸궁, 진달래꽃 화전놀이 재현, 서귀포 옛 물길 산책, 꽃나무 나눔 행사, 열대·아열대·난대 식물 문화탐방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제주의 숨은 벚꽃 명소인 서홍동 웃물교 벚꽃길.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웃물교 벚꽃구경이 오는 23~31일 개최된다.
제주의 숨은 벚꽃 명소인 서홍동 웃물교 벚꽃길.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웃물교 벚꽃구경이 오는 23~31일 개최된다.

내주부터는 봄꽃의 대명사인 벚꽃이 절정을 이루며 상춘객의 발길이 이어질 전망이다.

제주시의 대표적인 봄꽃 축제인 '제17회 전농로 왕벚꽃 축제'가 22~24일 전농로 일원에서 개최되며 도민과 관광객에게 추억을 선사한다. 축제기간 동안 전농로는 차 없는 거리로 운영되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편이 좋다.

남쪽 서귀포에서는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서홍동 웃물교 벚꽃구경'이 30일~31일 개최된다. 행사 이전에는 알 사람만 아는 벚꽃 핫플레이스로 건천을 따라 조성된 약 1㎞에 달하는 벚꽃길은 그야말로 장관을 연출한다.

서귀포 예래생태공원 내 벚꽃 엔딩. 생태공원 내 흐르는 조그마한 하천 위로 벚꽃들이 분홍빛 물감으로 물들이고 있다.
서귀포 예래생태공원 내 벚꽃 엔딩. 생태공원 내 흐르는 조그마한 하천 위로 벚꽃들이 분홍빛 물감으로 물들이고 있다.

또 다른 제주의 벚꽃 핫플레이스인 서귀포시 예래생태공원에서도 벚꽃 봄나들이 행사가 예정돼 있다. 23~29일 진행되는 '예래 사자마을 벚꽃 봄나들이 행사'로 생태공원을 휘감아 흐르는 조그마한 하천길에 벚꽃이 떨어지면 물감을 칠해놓은 것 마냥 사진 명소가 된다.

유채꽃과 관련해서도 제26회 서귀포유채꽃 국제걷기대회가 23~24일 양일간 제주월드컵경기장 광장 일원에서 열리며, 제41회 서귀포 유채꽃 축제는 일주일 뒤인 30~31일 표선면 가시리에서 예정돼 있다.

최남단 가파도의 초록빛으로 물들이는 '제13회 가파도 청보리 축제'는 4월 6일부터 28일까지 열리며, 제주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고사리를 주제로 한 '제28회 한라산 청정 고사리 축제'도 4월 13~14일 남원읍 한남리 일원에서 개최된다.

forthetur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