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발달장애인 부모합창단’ 창단
입력: 2024.03.13 08:31 / 수정: 2024.03.13 08:31

노래로 장애에 관한 인식 개선

성남시청사 전경./성남시
성남시청사 전경./성남시

[더팩트ㅣ성남=유명식 기자] 경기 성남시는 ‘발달장애인 부모합창단’을 창단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합창단은 발달장애 자녀를 돌보느라 자신의 꿈을 접고 사는 부모들에게 자아실현과 스트레스 해소의 기회를 제공하고, 노래를 통해 장애에 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결성됐다.

성남시 위탁기관인 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지난달 1, 2차 오디션을 거쳐 소프라노 7명, 알토 6명, 베이스 2명 등 단원 15명을 선발했다.

합창단은 매주 수요일 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서 합창 연습을 하고, 장애인의 날 행사나 공공기관, 기업체, 사회복지기관, 종교기관 등을 찾아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합창단은 성남시와 관내 발달장애인 3837명의 홍보대사 역할도 한다.

센터 측은 단원을 최대 40명까지 모집해 발달장애 부모들의 참여를 확대할 계획이다.

창단식은 이날 오전 분당구 야탑동 할렐루야교회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발달장애인 부모합창단은 ‘고향의 봄’을 합창해 박수 세례를 받았다.

성남시 관계자는 "단원들이 노래를 전공하지는 않았으나 자녀를 키우면서 겪었던 아픔과 사회의 편견, 차별의 벽을 뛰어넘은 스토리를 공통으로 가지고 있어 결속력이 남다르다"면서 "희망과 통합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