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박대출, 제21대 국회의원 공약이행 평가 '경남 1위'
입력: 2024.03.11 22:14 / 수정: 2024.03.11 22:14

법률소비자연맹, 제21대 국회의원 '4년전 선거공약' 이행성적 평가 발표

국민의힘 박대출 의원이 법률소비자연맹이 발표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공약 이행성적 평가에서 경남지역 1위로 선정됐다.
국민의힘 박대출 의원이 법률소비자연맹이 발표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공약 이행성적 평가에서 경남지역 1위로 선정됐다.

[더팩트ㅣ진주=이경구 기자] 박대출 국민의힘(진주시갑) 의원이 시민단체 법률소비자연맹이 발표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공약 이행성적 평가에서 경남 1위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법률소비자연맹에 따르면 박 의원은 제주, 세종지역 외 15개 지역별 공약이행 성적 각 1위 가운데에 경남지역 의원으로 뽑혔다. 또 '국민의힘 공약이행점수 상위의원 10인' 부문에도 올랐다.

앞서 박 의원은 2016년 법률소비자연맹에서 발표한 제19대 국회의원 공약이행 '우수의원'에 선정된 바 있으며 2020년 발표된 제20대 국회의원 선거공약 이행성적에서도 경남지역 최고 자리에 오른 바 있다.

박 의원은 "'박대출 땀으로 남강 수위가 올라갔다'는 농담을 칭찬으로 들어왔는데 노력의 성과를 알아주셔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진주시민들께서 믿어주시고 사랑해주신 덕분인만큼, 더 잘하라는 의미로 알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 의원은 이어 "진주의 미래를 이끌어갈 먹거리이자 비전으로 우주항공복합도시, 바이오산업, 문화 인프라의 '진주비전 ABC'를 제시해드렸는데, 여기에 더해 시민분들이 제게 길거리에서 말씀해주시는 민생 제안들도 나라와 진주를 위한 공약으로 녹여내려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땀 흘려 정책농사를 짓고, 수확을 진주시민과 함께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법률소비자연맹 총본부가 전국 249개 지역구(유고 지역구 등 제외) 선거공약에 대해 이행 여부를 10여 차례 조사·확인 분석을 거쳐 공개한 것이다.

평가단체인 법률소비자연맹 총본부는 한국청년대학생법정치봉사단, 사법감시배심원단, 국정감사NGO모니터단·전국지방자치모니터단의 주관 단체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