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공무원 사망 강력 대응 나선다…경찰 수사 의뢰
입력: 2024.03.11 21:14 / 수정: 2024.03.11 21:14

긴급대책위 구성해 논의…인권위 진정서 제출 예정
김포시청공무원노조, 행안부 면담서 구조 개선 건의


김포시 공무원 사망 관련 긴급대책위원회 회의 모습/김포시
김포시 공무원 사망 관련 긴급대책위원회 회의 모습/김포시

[더팩트|김포=김동선 기자] 경기 김포시가 최근 악성 민원에 시달리다 숨진 공무원 사망과 관련해 11일 긴급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법적 대응 검토에 들어갔다.

김포시는 관련 자료 수집과 수사의뢰서 작성을 진행하고 있으며, 13일쯤 경찰에 수사를 의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국가인권위원회에 진정서를 제출할 방침이다.

이날 긴급대책위원회에서는 유족 지원, 법적 대응, 증거 채집, 심리 지원과 악성 민원 대응 직원 교육 등을 논의했다.

시는 고인에 대한 순직 인정 처리는 물론 유족과 연계 가능한 행정 지원을 제공하는 한편, 충격받은 직원들에 대한 심리 지원도 꼼꼼히 진행할 계획이다.

김포시청공무원노동조합은 지난 8일 행정안전부와 면담을 갖고 △악성 민원과 일반 민원 간 경계 모호에 따른 구조 개선 △악성 민원으로 인한 신분상 불이익 구조 개선 △공무원 인권 보호를 위한 법적 제도적 장치 마련 △공무원 존중 공익 캠페인 등을 건의했다.

앞서 김포시 9급 공무원 A 씨는 지난 2월 29일 밤 포트홀 보수공사에 따른 차량 정체와 관련해 인터넷카페에 좌표가 찍혀 항의 민원에 시달렸고, 이달 5일 오후 인천 서구 주차된 차량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