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으로 의약품 배달 가능할까? 성남시, 드론배송 실증 사업 추진
입력: 2024.03.11 16:08 / 수정: 2024.03.11 16:08
성남시 등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에 참여하는 지방자치단체 관계자들이 11일 세종특별자치시에서 모여 협약을 맺고 있다.
성남시 등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에 참여하는 지방자치단체 관계자들이 11일 세종특별자치시에서 모여 협약을 맺고 있다.

[더팩트ㅣ성남=유명식 기자] 경기 성남시가 드론배송 사업에 대한 실증에 본격 나선다.

성남시는 11일 세종특별자치시 국책연구단지 베스트웨스턴플러스 토파즈룸에서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항공안전기술원이 주관하는 ‘2024년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성남시는 국비 5억 원을 포함, 총 7억 원을 들여 11월까지 드론 배송사업의 확대 가능성을 엿본다.

시는 △중앙공원과 탄천 정자동 물놀이장 방문객을 위해 음식·편의점 물품을 유상으로 배송하는 ‘주문배송’ △분당 서울대학교 병원으로 의약품을 배송하는 ‘정기배송’ △공원에서 발생한 응급 환자에게 심장제세동기를 신속히 전달하는 ‘긴급배송’을 실증한다.

단계적으로 드론 배달지점을 늘리고 배송 횟수도 확대해 사업성을 점검한다.

시는 5월 인천에서 열리는 국토부 주관 ‘대한민국 드론·UAM박람회’에도 참가해 이번 사업을 홍보한다.

성남시 관계자는 "국내 의료품 드론배송 상용화를 도입하고 응급상황 때 신속하게 제세동기를 보급하는 등 배송방식의 다양화를 통해 시민이 필요로 하는 미래 지향적인 드론 서비스를 구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