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9경 등 배경 '시민걷기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4.03.11 12:49 / 수정: 2024.03.11 12:49
안양 9경 스탬프투어 챌린지 안내문. /안양시
안양 9경 스탬프투어 챌린지 안내문. /안양시

[더팩트|안양=김원태 기자] 경기 안양시가 봄철을 맞아 '안양9경' 등을 배경으로 시민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동안구보건소는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안양9경 스탬프투어 챌린지'를 실시한다. 안양9경을 순차적으로 돌아보며 안양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고, 동시에 신체 활동량 증가를 통한 비만 예방 등 건강 관리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챌린지에 참여하려면 스마트폰으로 '워크온' 앱을 설치 후 '관심 있는 커뮤니티 찾기' 메뉴를 통해 '비만 예방을 위한 안양9경 스탬프투어'를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안양시 내에서만 가능하다.

시는 스탬프 투어 16일간 6개 이상 스탬프를 획득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5000원 상당의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또한 만안구보건소에서는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 둘레길 걷기 프로그램 '금요일에 함께 걸어요!'를 운영한다. 걷기리더의 안내에 따라 수리산과 삼성산, 와룡산 등 걷기 좋은 둘레길을 함께 걸을 수 있다.

안양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만안구보건소 건강증진과에 유선으로 신청하면 된다. 3회 이상 참석하면 걷기 배지를, 7회 이상 참여자에게는 걷기클럽 모자를 제공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시민들이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생활밀착형 운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