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공천 갈등' 고조되는 수영구, '원팀' 가능할까?
입력: 2024.03.08 19:03 / 수정: 2024.03.08 19:03

당내 공천 갈등 탓 선거 캠프 구축 늦어지고
지역은 보수세 강한 데다 음주 이력은 구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오른쪽)가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재환영식에서 영입인재인 유동철 동의대 사회복지학과 교수에게 당 점퍼를 입혀주고 있다./국회=남용희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오른쪽)가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재환영식에서 영입인재인 유동철 동의대 사회복지학과 교수에게 당 점퍼를 입혀주고 있다./국회=남용희 기자

[더팩트ㅣ부산=조탁만 기자] 더불어민주당 영입인재 유동철 전 동의대 교수가 당내 공천 갈등 후유증으로 '원팀'을 제대로 꾸리지 못하고 있다.

8일 부산 지역 정가의 말을 종합하면 지난달 23일 민주당은 부산 수영구에 '영입인재 18호'인 유 전 교수를 전략공천했다.

이 때 강윤경 예비후보는 민주당 중앙당사 앞에서 1인 시위를 하며 전략공천에 강하게 반발했다.

최근 공천 갈등을 봉합하고 선거 승리를 위해 유 후보는 강 예비후보를 직접 만나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아달라고 요청했으나 거절당했다.

당초 원팀을 구상하며 강 예비후보의 사무실에 선거운동의 전초 기지인 선거 캠프 사무실을 구축하려 했으나 이 또한 여의치 않게 됐다.

유 후보는 "오늘 사무실 계약을 했다"면서 "기존 예비후보의 사무실을 받기로 했는데 여의치 않았다"고 말했다.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4·10 총선에서 유 후보는 본선행 티켓을 거머쥐고도 당내 공천 갈등 탓에 캠프 구성이 늦어지면서 지역 민심을 얻는데도 녹록하지 않다는 시각이 크다.

수영구는 전통적으로 보수세가 강한 지역으로 구분되기 때문이다. 20대 국회의원 선거 때 당시 새누리당 유재중 후보가 4만 3202표(52.43%)를 얻어, 민주당 김성발(2만1212표·25.74%) 후보를 크게 이겼다.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당시 미래통합당 전봉민 후보가 5만 7959표(55.93%)를 얻어 민주당 강윤경 후보(4만 2489표.41.00%)를 눌렀다.

이밖에 최근 유 후보의 과거 음주 이력이 드러나 구설에 오른 것도 한 몫을 하고 있다. 같은 지역구에 경쟁자로 나선 국민의힘 장예찬 후보는 "차라리 강윤경 후보와 승부하겠다"며 음주운전 전과 2범 전력을 지닌 유 후보를 강하게 압박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