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제1회 보성 예술인의 날' 행사 마무리
입력: 2024.03.07 16:16 / 수정: 2024.03.07 16:16

예향의 고장 보성, 지역 예술인 화합 한마당

보성군은 지난 5일 제암산자연휴양림 숲속 교육관에서 한국예총 보성지회가 주관하고 보성군이 후원하는 보성지역 예술인의 화합과 소통을 위한 ‘2024년 제1회 보성 예술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보성군
보성군은 지난 5일 제암산자연휴양림 숲속 교육관에서 한국예총 보성지회가 주관하고 보성군이 후원하는 보성지역 예술인의 화합과 소통을 위한 ‘2024년 제1회 보성 예술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보성군

[더팩트 l 보성=오중일 기자] 전남 보성군은 지난 5일 제암산자연휴양림 숲속 교육관에서 한국예총 보성지회가 주관하고 보성군이 후원하는 지역 예술인의 화합과 소통을 위한 ‘2024년 제1회 보성 예술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2024년 제1회 보성 예술인의 날’ 행사는 지역 예술 창작활동에 전념하는 예술인들에게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보성의 문화 예술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예총 보성지회 산하 3개 지부(문인, 미술, 연애예술인)와 9개 특별단체(푸르미예술단, 보성소리마당, 보성소리보존회, 보성소리창극단, 보성아리랑예술단, 국악예술단입소리, 북소리예술단, 국악앙상블 화운, 준아트) 회원 200여 명이 함께했다.

풍성한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시 낭송, 퓨전국악, 명창 공연 등 예술인들의 활동을 자축하는 다양한 공연들이 진행됐다. 또한 문화 예술 발전을 위해 기여한 박춘맹 보성군립국악단 예술감독, 김용국 한국예총 보성지회 고문, 한미숙 미술협회 보성군지부 부지부장 등 지역 예술인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예향의 고장 보성답게 지역의 문화 예술 저변확대에 힘써주시는 예술인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보성군은 이날 행사에 화환 대신 받은 쌀을 관내 어려운 이들을 위해 복지관에 기증했다.

forthetrue@naver.com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