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학습형 늘봄프로그램 재능기부 챌린지 운영
입력: 2024.03.07 16:14 / 수정: 2024.03.07 16:14

하윤수 교육감, 후속 주자로 박형준 부산시장 지목

7일 하윤수 교육감이 초등 1학년 학습형 늘봄프로그램 재능기부 챌린지를 홍보하고 있다./부산교육청
7일 하윤수 교육감이 '초등 1학년 학습형 늘봄프로그램 재능기부' 챌린지를 홍보하고 있다./부산교육청

[더팩트ㅣ부산=강보금 기자] 부산시교육청은 3월 전면 시행한 ‘부산형 늘봄학교’의 안정적인 현장 안착을 위해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한 부산지역 유력 인사들을 대상으로 ‘초등 1학년 학습형 늘봄프로그램 재능기부’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앞서 하윤수 교육감은 지난 6일부터 초등학교 신입생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돕고, 늘봄학교 운영을 밀착 지원하기 위해 재능기부에 나섰다.

하 교육감은 마술사 복장을 하고 학습형 늘봄프로그램에 참여한 신입생들에게 ‘학교가 즐거워지는 세 가지 마법’을 주제로 이야기를 들려주고, 퀴즈도 함께 푸는 등 재능기부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챌린지는 재능기부 행사에 참여한 이가 다음 주자 2명을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운영한다.

하 교육감은 7일 사상구 모덕초에서 진행한 재능기부 행사 후 박형준 부산시장을 후속 주자로 지목했다.

향후 박 시장은 초등학교를 찾아 학습형 늘봄프로그램에 참여한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재능기부에 나설 예정이다.

하 교육감은 "늘봄학교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재능기부에 선뜻 나서주신 박형준 시장님과 다음 주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우리 교육청은 부산의 모든 기관과 힘을 합쳐 내실 있는 ‘부산형 늘봄학교’를 운영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