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드론교육센터에서 30일~4월 13일 10회 운영
시흥드론교육센터 드론 체험교육 프로그램 안내문/시흥시 |
[더팩트|시흥=김동선 기자] 경기 시흥시는 7일 국내 드론 산업 발전을 위해 시흥드론교육센터에서 ‘2024년 드론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많은 시민이 드론 체험에 참여하고, 더 나아가 드론 전문가를 꿈꿀 수 있도록 체험 대상자를 초등학생과 초등 5~6학년 자녀를 둔 가족 단위로 확대한다.
오는 30일부터 4월 13일까지 총 10회 운영되는 드론 체험프로그램은 이론 교육부터 조종 시뮬레이터 체험, 드론 레이싱, 드론 인형 뽑기, 드론 풍선 터뜨리기, 팝 드론(Popdrone), 드론 항공 촬영 등 풍성한 내용으로 구성돼 참가자들이 드론 실습과 활용 모두 체험해 볼 수 있다.
참가 신청은 11일부터 매 회차 체험교육일 한 주 전 일요일까지 가능하며, 홍보물의 큐알(QR) 코드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으로 회차별 40명씩 선발한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4차 산업 분야 중에서도 가장 주목받고 있는 드론 산업은 시흥시의 중요한 정책 과제 중 하나"라며 "학생과 시민들에게 드론 체험 프로그램을 꾸준히 제공해 무인 이동체 4차 산업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드론 산업과 관련된 일자리를 선택하는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미래 드론 전문가를 적극적으로 발굴·육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드론 체험교육과 관련해 궁금한 점은 시흥드론교육센터(☎031-489-5212)로 문의하면 된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