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일 순창군수, 도로 포트홀 보수 총력 대응 지시
입력: 2024.03.06 12:25 / 수정: 2024.03.06 12:25
최영일 순창군수가 최근 관내 전체 도로망에 대해 포트홀 보수를 지시했다./순창군
최영일 순창군수가 최근 관내 전체 도로망에 대해 포트홀 보수를 지시했다./순창군

[더팩트 | 순창=전광훈 기자] 최영일 순창군수가 최근 관내 전체 도로망에 대해 포트홀 보수를 지시하면서 순창군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군은 6일 11개 읍·면 지역을 대상으로 포트홀 등 도로 시설물 파손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보수·정비에 나선다고 밝혔다.

군은 겨울철에 얼고 녹기를 반복해 발생한 포트홀 등을 긴급히 보수·정비하기 위해 최근 전수조사를 실시해 그 결과 총 133개소의 포트홀을 발견했다.

전수 조사 결과를 토대로 군은 도로관리 담당자들과 협력해 즉각적인 대응책을 마련했으며, 6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아스콘 절삭 후 덧씌우기를 통해 도로의 파손을 근본적으로 해결할 계획이다.

아울러 군은 도로 파손 보수를 위해 건설과 운전 및 도로관리원 11명을 2팀으로 구성해 일 평균 30여건의 포트홀을 보수할 예정이다.

특히 군은 이번 전수조사를 통해 발견된 포트홀 이외에도 향후 발생하는 포트홀에 대해 모든 수단을 동원해 긴급 복구할 계획이다.

최영일 군수는 "무엇보다 소중한 군민의 안전 확보와 재산 피해 방지를 위해서 순창군은 가용할 수 있는 도로 유지보수 예산을 적극 투입할 계획이다"며 "사업 추진 기간 동안 주민 피해와 불편을 최소화 하도록 수시로 도로 순찰을 실시하고 신속하게 정비를 하는 등 도로 불편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조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