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포일청소년문화의집, '여가부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모' 선정
입력: 2024.03.06 11:14 / 수정: 2024.03.06 11:14
의왕시 포일청소년문화의집 내부. /의왕시청소년재단
의왕시 포일청소년문화의집 내부. /의왕시청소년재단

[더팩트|의왕=김원태 기자] 경기 의왕시청소년재단은 포일청소년문화의집 '원터치로 드로잉, 우리가 만드는 K-콘텐츠' 프로그램이 여성가족부의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모'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여가부가 주관하는 이번 '2024년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모사업은 전국 청소년시설을 대상으로 ▲청소년 진로활동 ▲학교연계 청소년활동 ▲청소년 디지털활동 3개 분야 82개 프로그램을 선정해 국비를 지원한다.

포일청소년문화의집의 ‘원터치로 드로잉, 우리가 만드는 K-콘텐츠’ 프로그램은 디지털활동 분야에서 선정됐다.

이 프로그램은 의왕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웹툰(만화) 분야 교육을 진행해 인재를 육성하고, 글로벌 시대 K-콘텐츠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오는 7월~8월 8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며, 6월에 참여자를 모집한다.

포일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공모사업에 선정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4차산업 기반 신(新)산업에 대한 청소년들의 이해와 관심을 높여 미래사회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