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 참여자 선착순 모집
입력: 2024.03.06 10:49 / 수정: 2024.03.06 10:49
탄소중립포인트제(자동차) 안내문. /의정부시
'탄소중립포인트제(자동차)' 안내문. /의정부시

[더팩트|의정부=김원태 기자] 경기 의정부시가 자동차 주행거리를 줄이면 연간 최대 10만 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탄소중립포인트제(자동차)'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자동차를 대상으로 하는 탄소중립 포인트는 가입일 전후 일 평균 주행거리 감축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 실천 제도다.

시는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 탄소중립포인트에 참여할 차량 301대를 선착순 모집한다. 이는 지난해 204대 대비 약 48% 증가한 규모다.

참여 대상은 비영업용 승용차‧승합차(12인승 이하)이며, 친환경 자동차(전기, 하이브리드, 수소 등)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탄소중립 포인트(자동차) 누리집에서 회원 가입 후 문자 안내에 따라 △차종과 번호판을 확인 가능한 차량 전면 사진 △누적주행거리(ODO)가 표시된 계기판 사진 등을 제출하면 된다.

김보경 의정부시 기후에너지과장은 "온실가스와 미세먼지를 줄이는 동시에 최대 10만 원의 인센티브도 받을 수 있는 탄소중립포인트(자동차)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