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김동연 당의 소중한 자산...큰 역할 해달라" 전언
입력: 2024.03.05 15:57 / 수정: 2024.03.05 15:57
경남 김해시 봉하마을을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방명록./경기도
경남 김해시 봉하마을을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방명록./경기도

[더팩트ㅣ수원=유명식 기자] 문재인 전 대통령이 5일 김동연 도지사에게 "당의 소중한 자산으로 큰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고 김 지사 측이 전했다.

김 지사는 이날 경남 김해시 봉하마을을 찾아 노무현 전 대통령의 묘역을 참배한 뒤 양산시 평산마을을 방문, 문 전 대통령을 예방했다.

문 전 대통령은 김 지사를 만나 "더불어민주당의 혁신과 통합이 필요하다"는 말을 했다고 한다. "더 큰 대한민국을 위해 민주당이 할 일이 많다"면서 현 상황을 걱정했다는 것이다.

4월 총선을 앞두고 민주당 내부는 '친명(이재명)계와 친문(문재인)계' 간 공천 갈등이 불거지는 등 어수선한 상황이다.

문 전 대통령은 김 지사에게도 "당의 소중한 자산인 만큼, 더 큰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지사는 "맡은 역할과 책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김 지사는 "문 전 대통령께서 당의 현실과 앞으로의 미래, 대한민국의 앞날 또 지금 폭주하는 윤석열 정부에 대한 걱정을 함께 해 주셨다"면서도 구체적 언급은 자제했다.

김 지사는 봉하마을을 참배하면서는 방명록에 ‘대통령님 뜻 받들어 사람사는 세상, 더 큰 대한민국 만드는데 진력하겠습니다’라고 적었다.

그는 현장에서 기자들을 만나 "노무현 대통령 당시 대한민국 25년 뒤 국가 전략인 ‘비전2030’을 만들었다"며 "그때 함께 일했던 생각을 하면서 여러 가지 반성하는 마음도 들었다"고 했다.

김 지사는 "노무현 대통령 뜻과 유지를 받들어서 더 많은 기여와 역할을 해야 되겠다 다짐을 했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6일 부산에서 열리는 '제11회 전국 명문고 야구열전' 개막식 시구를 위해 부산·경남지역을 찾았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