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완도수목원 보완해 국립난대수목원 조성
입력: 2024.03.05 14:50 / 수정: 2024.03.05 14:50

국립난대수목원 조성 기본계획 완료보고회...난대 숲과 다도해 조망 전망대 설치

난대수목원 조감도 / 산림청
난대수목원 조감도 / 산림청

[더팩트 | 대전=박종명 기자] 산림청은 5일 정부대전청사에서 국립난대수목원의 역할과 조성 방향을 정립하기 위한 기본계획 수립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

국립난대수목원은 1991년에 개원한 완도수목원을 개선‧보완해 새롭게 조성되는 곳으로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조건을 살려 난대림 특화 전시원으로 재탄생될 예정이다.

완도수목원은 국내 유일의 난대수목원이자 최대의 난대림 자생지이지만 전시콘텐츠 부족 및 관람 동선의 불편함 등으로 인해 관람객의 방문이 7만여 명에 불과한 실정이다.

난대수목원 전시온실 투시도 / 산림청
난대수목원 전시온실 투시도 / 산림청

조성 기본계획에는 방문객 공간인 레이크가든 센터를 중심으로 △관람 구역 확장 및 자연생태 체험 프로그램 마련 △난대 숲과 다도해를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 설치 △나무를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는 트리탑 데크로드 조성 등 관람객의 편의성을 확보하고 전시콘텐츠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김용관 산림청 산림보호국장은 "국립난대수목원이 지속 가능한 관광명소로 거듭나기를 염원하는 지역민의 기대가 크다는 것을 잘 알고있다"며 "설계‧시공 단계부터 전문가 및 지역 관계자들과 조성 방향을 공유해 방문객들에게 마음의 평온과 치유의 시간을 경험할 수 있는 명품 수목원으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