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종 장성군수, 삼일절 맞아 독립유공자 유족 위문
입력: 2024.03.04 14:01 / 수정: 2024.03.04 14:01

제105주년 삼일절 기념행사 앞서 유족 방문

김한종 장성군수는 삼일절을 맞아 고 유희영 애국지사의 아들 유정규 씨 자택을 방문해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장성군
김한종 장성군수는 삼일절을 맞아 고 유희영 애국지사의 아들 유정규 씨 자택을 방문해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장성군

[더팩트 l 장성=오중일 기자] 전남 장성군이 지난 1일 제105주년 삼일절 기념행사를 가졌다.

4일 장성군에 따르면 장성공원에서 열린 기념식에는 김한종 장성군수와 고재진 장성군의회 의장, 도·군의원, 기관·사회단체장,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삼일운동열사의적비 앞에 집결한 참석자들은 식순에 따라 헌화와 분향, 묵념, 만세삼창을 한 뒤 충혼탑과 호남창의영수 기삼연선생순국비 참배를 이어갔다.

장성군은 행사에 앞서 독립유공자 가정을 직접 위문하는 시간도 가졌다. 장성에는 현재 고 이상준, 이계열, 백재호, 유희영, 박종협, 박광우, 류상순 애국지사의 가족들이 거주하고 있다.

김한종 군수는 고 유희영 애국지사의 아들 유정규 씨 자택을 방문해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다른 독립유공자 가정은 읍면장들이 위문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나라를 위해 기꺼이 희생을 선택하신 선열 그리고 유가족께 깊은 감사 인사를 전한다"며 "보훈가족 예우와 복지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성군은 독립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과 관련 조례에 따라 보훈명예수당, 위문금, 의료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forthetrue@naver.com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