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청 혁신동호회 '소행성 5기' 4명 10개 팀 구성
입력: 2024.03.04 11:56 / 수정: 2024.03.04 11:56
평택시 소행성 5기 오리엔테이션 참가자들 기념촬영. /평택시
평택시 '소행성 5기' 오리엔테이션 참가자들 기념촬영. /평택시

[더팩트|평택=김원태 기자] '소소한 행정의 변화가 성공을 이끈다'를 모토로 직위, 직급에 관계없이 자발적 참여로 구성된 평택시 혁신동호회 '소행성 5기'가 본격 활동에 들어간다.

4일 평택시에 따르면 시는는 지난달 29일 평택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평택시 혁신동호회-소행성 5기'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시청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소행성 5기'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행정혁신 과제를 수행해 조직의 혁신문화 조성은 물론 시민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취지로 운영된다.

소행성 5기는 올해 41명의 직원이 10개 팀을 구성했으며 ▲행정 ▲복지 ▲교통 ▲청년 등 다양한 분야의 주제를 선정, 앞으로 6개월 동안 학습·토론·연구·벤치마킹 등을 통해 창의적인 과제를 수행한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는 회원들의 혁신역량 강화를 위해 (사)행복교육중앙회 대표 이신우 강사의 '챗GPT를 활용한 행정업무 혁신 방안'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또 팀별 과제 및 구성원 소개, 혁신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자유토론이 이어졌다.

정장선 시장은 "다양한 시민의 요구와 변화하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공직자들의 혁신적인 사고가 필수적"이라며 "특히 평택시의 미래를 이끌어 갈 젊은 공직자들이 혁신적인 제안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