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물빛축제' 내달 29일 개막
입력: 2024.03.04 11:09 / 수정: 2024.03.04 11:09

'대청호 고래날다' 주제…대청호뮤직페스티벌 등 다양한 프로그램

2023 대덕물빛축제 개막식 드론쇼 모습. / 대전 대덕구
'2023 대덕물빛축제' 개막식 드론쇼 모습. / 대전 대덕구

[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대전 대덕구는 오는 29일부터 5월 6일까지 대청공원 일원에서 ‘2024 대덕물빛축제’를 연다.

4일 대덕구에 따르면 '대청호, 고래날다’를 주제로 열리며 축제의 중심이 된 고래 설화ㄴ의 배경지인 이현동 여수바위 인근을 방문객들이 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진입로 등을 정비했다.

고래 설화를 현대에 맞게 각색한 이야기책이 선보이며, 대청문화전시관에선 책의 내용을 활용한 팝업스토어가 축제기간 운영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고래를 주제로 하는 다양한 상품 및 전시, 체험,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미디어아트를 통해 관람객에게 새로움과 즐거움을 선사한다.

개막식 당일 빛을 활용한 '루미페스타' 점등식을 통해 대단원의 막을 연다. 대청공원 일원을 낭만적인 숲속의 바다로 연출한 환상적인 야간경관이 펼쳐진다.

이밖에 다음 달 13일 600여 대의 환상적인 드론쇼와 화려한 불꽃쇼가 펼쳐지고, 국내 정상급 밴드들이 참여한 가운데 대청호대덕뮤직페스티벌이 열린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관광 주도형 문화축제의 성격을 더욱 확고히 다져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더욱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처음으로 열린 대덕물빛축제는 독창적인 콘셉트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63만 명의 관람객을 모았다.

andrei7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