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기관 늦장 대응 때문에"… 사라진 60대 동생 행방 쫓는 형
입력: 2024.03.03 12:49 / 수정: 2024.03.03 12:49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픽사베이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픽사베이

[더팩트ㅣ구미=김채은 기자] 경북 구미에서 60대 남성이 정신병원에 강제 입원된 것으로 의심돼 그의 가족이 관계기관에 신고했지만 늦장 대응으로 또다시 행방이 묘연한 사건이 발생했다.

3일 경북 지역의 한 인터넷 언론 보도에 따르면 제보자 A 씨는 지난달 7일 동생인 B(60대) 씨가 경북 구미의 한 정신병원에 강제로 입원한 사실을 알게 됐다. B 씨를 찾아 헤맨 지 4개월이 지난 시점이었다.

A 씨의 형제들은 B 씨가 정신질환을 앓은 적이 없었음에도 병원에 입원해 있다는 사실에 당황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B 씨는 자녀(A 씨의 조카)에 의해 정신병원에 입원한 것으로 전해졌다.

A 씨는 B 씨를 만나기 위해 가족관계증명서를 받아 병원에 면회를 신청했지만, 자녀의 동의 없이는 면회가 불가능하다며 쫓겨났다. 결국 A 씨 형제들은 B 씨를 만나기 위해 경찰과 구미시, 장애인옹호기관 등에 도움을 요청했다.

그러나 이들 기관은 '절차에 따라 진행하고 있다'는 답변만 내놓았고, 대응이 늦어지는 사이 B 씨가 퇴원하면서 다시 행방을 알 수 없게 됐다.

A 씨는 언론과 인터뷰에서 "관계기관이 천하태평으로 일 처리를 하는 바람에 겨우 찾아낸 동생을 또 잃었다"며 "애타는 심정인데 절차만 따지고 드니 막막하다"고 토로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