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이름 검색 했더니 동명의 배우 노출돼"…수사 요청한 총선 예비후보
입력: 2024.02.29 15:04 / 수정: 2024.02.29 15:04

정 예비후보 측, 메크로 사용 의혹으로 진정서 제출

정호윤 부산 사하을 국회의원 예비후보./정호윤 예비후보 캠프
정호윤 부산 사하을 국회의원 예비후보./정호윤 예비후보 캠프

[더팩트ㅣ부산=강보금 기자] 부산의 한 총선 예비후보가 포털사이트에서 자기 이름의 노출 순위가 조작된 것 같다는 의혹을 제기, 경찰에 수사를 요청했다.

부산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국민의힘 부산 사하을 정호윤 국회의원 예비후보 측으로부터 진정서를 지난 15일쯤 접수하고 수사를 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정 예비후보는 자신의 이름을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검색했을 때 이달 2일까지만 해도 상단에 노출됐지만, 지난 5일을 기점으로 같은 이름의 영화배우가 상단에 노출되기 시작했다며 '메크로' 사용의혹을 주장했다.

메크로는 일련의 명령어를 이용해 특정 단어 검색을 자동으로 실행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이다.

이후 정 예비후보 측은 네이버로부터 "주말에 동명 배우 검색량이 갑자기 많아져 발생한 일"이라는 취지의 답변을 받았다.

정 예비후보는 "정치 신인으로서 이름과 이력을 지역구에 널리 알려야 할 시점에 갑자기 동명의 성인영화 배우가 검색 상단에 노출됐다"며 "3월 8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는 국힘 사하구을 경선에서도 동일 사태가 반복되지 않을까 우려된다"고 말했다.

현재는 정 예비후보의 이름이 상단에 노출되고 있다.

경찰은 "현재 수사가 진행 중인 사안이므로 자세한 사항은 알려줄 수 없다"고 밝혔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