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민서 익산갑 예비후보 "고향 위해 여전사가 되겠다"
입력: 2024.02.29 10:32 / 수정: 2024.02.29 10:32

기초단체장과 의원 정당공천체 폐지·의원 정원수 감소·노인 기초연금 인상 등 공약

김민서 국민의힘 익산갑 예비후보가 29일 익산시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홍문수 기
김민서 국민의힘 익산갑 예비후보가 29일 익산시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홍문수 기

[더팩트 | 익산=홍문수 기자] 오는 4·10 총선에 나선 김민서 국민의힘 익산갑 예비후보가 익산 발전을 위한 야심 찬 공약을 내걸고 이춘석 더불어민주당 후보, 전권희 진보당 후보와 한판 대결을 예고했다.

김 예비후보는 29일 익산시청 기자실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위대한 익산시민과 함께라면 어떤 고난이 닥쳐와도 결코 멈추지 않고 모든 것을 다 바치겠다"며 "어려움과 고민을 경청하고 좋은 생각에 귀를 기울여 현명하고 옳은 것이라면 반드시 국정에 반영시키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이어 "지난 대선에서 민주당은 국민의 엄중한 심판을 받고도 전혀 변하지 않았다"며 "익산시민이 자랑스러워할 만한 개혁 정치인으로 내 고향 익산을 위해서라면 여·야 가리지 않는 여전사가 되겠다"고 밝혔다.

또 "문재인 정부에서 5년 동안 약속을 지키지 않았던 총사업비 3855억 원의 익산시 '국가 식품 클러스터 2단계 사업'은 지난 지방선거 도의원 후보 때 공약이자 지난 대선 윤석열 대통령 후보의 전북 공약 사업으로 지난해 3월 그 약속을 지켰다"고 설명했다.

김 예비후보는 "특히 익산은 40여 년 전보다 더 낙후되고 우리의 삶은 나아지는 것이 없으며 일당 독주의 익산은 일자리가 없어 청년이 떠나고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은 벼랑 끝으로 내몰리고 있다"면서 "더 많은 것을 얻어내고 더 크게 발전하고 있는 충청도처럼 감시와 견제로 익산 발전을 이끌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국회의원에 당선되어 예산 폭탄, 공기업 유치, 대기업 유치를 꼭 현실화시켜 명품 도시 익산을 만들어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차별화되고 전문화된 새로운 관광 혁신과 신산업 도시를 탄생시키겠다"고 다짐했다.

이밖에 한국 마사회 본사 이전을 비롯한 전북 제2혁신도시 및 공공기관 익산 유치, 전라선 고속화 사업, 호남권 치유농업확산센터 건립, 국립 통합형 실버인재센터 건립, 전북 최대 규모의 화물차 주차시설 유치, 국립 환경 펭귄 테마파크 유치, 아시아 문화의 거리 조성, 에콜리안 골프장 유치, 산북천 연동 제수문 공사, 국립 재외 동포청 연계 콘도형 호텔 건립 유치, 기초단체장과 기초의원 정당공천제 폐지, 국회의원 정원수 감소, 노인 기초연금 인상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김 예비후보는 "지난 40여 년 동안 익산시민은 오로지 민주당만 지지했지만 그 결과는 무엇이냐"며 "지금까지 민주당의 주옥같은 공약이 이뤄졌다면 익산시의 거리는 아스팔트가 아닌 황금동으로 깔렸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익산은 위기 때마다 시민들의 나눔과 연대의 힘은 위대했다"며 "풀 수 없는 매듭은 자르고, 길이 없는 광야에는 길을 내면서 저에게 주어진 이 길을 용감하게 가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