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2024 국비 여성 직업교육훈련생 100명 모집
입력: 2024.02.28 12:09 / 수정: 2024.02.28 12:09

한식조리사·팜파티플래너 외 4개 과정 교육생 모집

남원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2024 국비 여성 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 /남원시
남원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2024 국비 여성 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 /남원시

[더팩트 | 남원=최영 기자] 전북 남원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다음 달 12일까지 2024 국비 여성 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직업교육훈련은 여성가족부·고용노동부 지원 국비 사업으로, 여성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산업체의 수요에 적합한 여성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이다.

여성가족부의 심사를 거쳐 총 5개 과정이 선정돼 진행될 예정이다. 한식조리사·팜파티플래너 전문인력 양성과정, 정리수납 코칭전문가 창업과정, 스마트 회계사무원 양성과정, 실버케어서비스 양성과정, 사회복지 행정실무 재취업과정이다.

상기 직업교육은 과정별 20명씩 선발하며, 총 200시간 이상의 교육을 통해 전문이론 및 실천기술(현장견학 및 현장실습) 등을 습득하여 자격증을 취득하고 취·창업에 도전하게 된다.

취업 의지가 분명하고 훈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미취업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자영업자의 경우 연 매출 1억 5000만 원 미만이면 신청 할 수 있다. 실업급여 수급자 또한 가능하지만 고용보험가입자는 참가할 수 없다. 또한 취업 의사를 확인하기 위해 상담, 면접 심사를 거쳐 직업교육 훈련생을 선발하게 된다.

남원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남원시보건소 옆 평생학습관 3층에 위치하며 상담 및 교육, 여성 취업 정보 및 교육 정보 제공을 위해 SNS 네이버 밴드(잡톡)을 운영하고 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