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주력 소통창 SNS채널 콘텐츠 전면 개편
입력: 2024.02.28 11:23 / 수정: 2024.02.28 11:23

임실엔TV․페이스북, 인스타 등 새단장
홍보막둥이 공무원 투입 숏폼 콘테츠 신설


임실군이 주력 소통 채널로 자리매김한 SNS를 전면 개편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임실군
임실군이 주력 소통 채널로 자리매김한 SNS를 전면 개편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임실군

[더팩트 | 임실=전광훈 기자] 전북 임실군이 주력 소통 채널로 자리매김한 SNS를 전면 개편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군은 지역민은 물론 전국을 상대로 한 대국민 소통 활성화를 위해 유튜브와 SNS를 전면 개편하는 한편 각종 정보제공과 정책 홍보를 통한 주민밀착형 소통 창구를 더욱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역의 맛과 멋, 관광과 문화 등 맞춤형 콘텐츠 제공에 초점을 맞춰 공식 유튜브인 임실엔TV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등 SNS 채널을 보다 더 참신하고, 색다르게 바꿨다.

먼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계절별 대표 풍경 사진과 감성을 자극하는 글인‘아침을 여는 임실’△고향의 향수를 담아 전하는 아침 글 ‘내 고향 임실’△임실군 대표 맛집, 관광지 정보를 제공하는‘임실 방방곡곡’등 무겁고 딱딱한 정책홍보 대신 감성 중심의 글과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한다.

임실엔TV는 지역 주민 강나루와 개그우먼 옥심이가 엄마와 딸로 출연하며 2년간 쌓아온 케미로 진행한 ‘엄니 어디가’를 ‘엄니왜불러?’로 바꾸고 게스트도 함께 출연해 임실군 여행 명소와 지역 먹거리들을 재치있게 소개한다.

또한 신규 코너로는 군청 홍보팀 막내 공무원이 직접 제작하는 ‘막! 여기임실’을 신설, 막내가 ‘막’ 가서 임실의 다양한 매력을 짧은영상을 통해 빠르게 전달하는 ‘숏폼 콘텐츠’를 선보인다.

군은 개편 이벤트로 지난 16일 시작으로 오는 3월 1일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심민 군수는 "임실군 SNS가 치즈축제 등 사계절 지역축제와 옥정호, 치즈테마파크, 성수산, 오수의견관광지, 사선대 등 주요관광지를 알리고 주민들이 알아야 할 정책홍보 창구로서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번 개편을 계기로 SNS를 더욱 활성화시켜 지역을 넘어 전국에 임실을 알리는 주력 홍보채널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