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고양이민자통합센터와 '이민관리청 유치' 협력 논의
입력: 2024.02.27 12:52 / 수정: 2024.02.27 12:52
고양시와 고양이민자통합센터가 이민관리청 유치에 협력하기로 했다. /고양시
고양시와 고양이민자통합센터가 '이민관리청 유치'에 협력하기로 했다. /고양시

[더팩트|고양=김원태 기자] 경기 고양시는 고양이민자통합센터가 '이민관리청 고양 유치'에 대한 지지 의사를 나타냈다고 27일 밝혔다.

고양시는 지난 23일 이민관리청 유치 추진과 관련해 관계기관의 협력과 조언을 구하기 위한 취지로 고양이민자통합센터를 방문했다.

고양이민자통합센터는 법무부 위탁 경기8거점 기관으로 이민자들을 위한 사회통합 프로그램을 운영·관리하며 △건강한 마을공동체를 통한 더불어 사는 사회 △이민자들과 국민들의 사회통합 △이민자들의 역량 강화 △지역사회 네트워크 참여를 목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세영 고양이민자통합센터 대표는 "부처별 외국인 정책을 통합하고 이민정책을 총괄하는 이민관리청 설립은 필요하다"며 "고양시에서 추진하는 이민관리청 유치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민관리청 유치 활동과 관련해 고양이민자통합센터와 지속적으로 의견을 나누며 이민관리청 설립 및 고양시 유치에 대한 시민공감대 형성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시는 편리한 접근성과 생활환경이 모두 확보돼 있는 강점을 부각하고, 이민청 유치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글로벌 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이민청 유치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