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제주도 여성 정무부지사에 김애숙 내정
입력: 2024.02.27 11:57 / 수정: 2024.02.27 11:57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민선8기 두 번째 정무부지사로 김애숙 이사관을 지명했다./제주도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민선8기 두 번째 정무부지사로 김애숙 이사관을 지명했다./제주도

[더팩트ㅣ제주=허성찬 기자] 제주도정 첫 여성 공무원 출신 정무부지사가 탄생한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27일 민선8기 두 번째 정무부지사 후보로 김애숙 전 의회 사무처장을 지명했다.

제주시 조천읍 출신인 김애숙 내정자는 제주대학교 행정학과(석사)를 졸업했으며, 9급부터 시작해 이사관까지 오른 공직자로 현재 정년퇴임을 앞두고 공로연수 중이다.

특히 제주도정 여성 첫 이사관과 도의회 사무처장에 이어 첫 여성 정무부지사까지 막중한 임무를 맡게 됐다.

정무부지사의 역할인 문화·관광, 1차 산업 등 소관 분야 총괄관리는 물론 국회 및 의회에 대한 정무적 역할, 언론 및 지역 사회단체와의 원활한 관계 도모에 적임자라는 평이다.

오영훈 지사는 "김애숙 정무부지사 후보 지명은 여성에 대한 ‘유리천장’을 허물어 나가는 제주도정의 의미 있는 한 걸음이자 차별 없는 성평등을 지속적으로 실현해 나가겠다는 의지이며, 후보자의 리더십과 풍부한 경험이 제주의 혁신 성장과 협치 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forthetur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