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청소년 대상 아나운서 방송 체험…"내가 직접 방송 만들었어요"
입력: 2024.02.27 10:49 / 수정: 2024.02.27 10:49

건강한 미디어 활용과 방송 분야 진로 탐색 기회 제공

청소년들이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TV와 라디오 방송을 직접 제작하는 활동을 경험하면서 아나운서와 DJ, 리포터, 광고, 영상, 음향 등에 대해 폭넓게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 정읍시
청소년들이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TV와 라디오 방송을 직접 제작하는 활동을 경험하면서 아나운서와 DJ, 리포터, 광고, 영상, 음향 등에 대해 폭넓게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 정읍시

[더팩트 | 정읍 = 곽시형 기자] 전북 정읍시가 방송 계열 진로를 희망하는 청소년에게 소중한 경험을 제공했다.

정읍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4일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청소년 아나운서 방송 체험 진로활동’ 행사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활동은 지역 내 초·중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건강한 미디어 활용과 방송 분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들은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TV와 라디오 방송을 직접 제작하는 활동을 경험하면서 아나운서와 DJ, 리포터, 광고, 영상, 음향 등에 대해서 폭넓게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손준수(학산중 3) 군은 "뉴스가 만들어지는 전 과정의 역할을 맡아 경험할 수 있어서 흥미로웠다"며 특히 라디오 방송에서는 DJ와 게스트의 인터뷰, 광고 CM송 제작까지 스스로 만들어 방송했다는 것이 뿌듯했다"고 말했다.

정읍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들의 진로·직업에 대한 탐색과 체험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스스로 결정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오는 3월 23일에는 전북과학대와 연계해 바리스타와 메이크업, 서양 요리 과정을 실습하는 토요진로학교를 개설한다. 현재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5월 15일에는 한국 잡월드를 탐방하는 ‘진로직업체험, 꿈을 잡아라’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들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문의하면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