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동구을 경선 앞두고, 강대식 국회의원 지지선언 잇달아
입력: 2024.02.26 16:50 / 수정: 2024.02.26 16:50

최성덕 前 동구을 예비후보, “동구 발전의 적임자는 강대식”

국민의힘 대구 동구을 국회의원선거 경선이 임박한 가운데 강대식 국회의원 지지선언이 잇달아 이어지고 있다. / 강대식의원 사무실
국민의힘 대구 동구을 국회의원선거 경선이 임박한 가운데 강대식 국회의원 지지선언이 잇달아 이어지고 있다. / 강대식의원 사무실

[더팩트ㅣ대구=박성원 기자] 국민의힘 대구 동구을 국회의원선거 경선이 임박한 가운데 강대식 국회의원 지지선언이 잇달아 이어지고 있다.

국민의힘 대구 동구을 국회의원선거 후보를 위해 선의의 경쟁을 했던 최성덕 前 예비후보가 경선을 앞두고 "강대식 국회의원과 뜻을 함께하겠다" 밝혔다. 또한 지난 22일, 現 국민의힘 소속 동구 시·구원들의 지지 선언에 이어 전직 동구의회 의장단 역시 강의원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최성덕 前 예비후보는 26일 오후 강대식 국회의원 선거사무소를 전격 방문해 "동구의 천지개벽을 완성할 후보를 지지하는 것이 동구 주민들에 대한 도리"라 밝히며, "타 후보들과 면면을 비교해 보아도 경험과 능력을 겸비한 강의원이 최고의 후보자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최성덕 前 예비후보는 "강의원은 초선임에도 대구경북통합신공항과 달빛철도 등 지역의 굵직한 사업들에 대해 큰 성과를 만들었다. 재선에 당선되면 탄력과 관록이 붙어 엄청난 일들을 하리라고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강위태 구의원(1대), 정수만 구의원(1대), 류상락 의장(3대), 최대석 의장(4대), 남태현 부의장(5대), 이동두 구의원(6대), 차수환 의장(7대), 김다현 부의장(7대), 류재발 의원(8대) 등 9명의 전직 동구의회 의장단은 선거사무소를 방문해 강의원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지지선언문을 낭독한 차수환 前 동구의회 의장은 "통합신공항 건설과 후적지개발, 혁신도시 활성화 등 동구 발전을 이끌 최적임자는 강대식 국회의원이 유일하다"라고 하며, "동구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힘 있는 재선 국회의원이 필요한 만큼, 전직 동구의회 의장단은 강대식 후보를 국회의원으로 뽑아 줄 것"을 호소했다.

한편, 지난 23일에는 대구시 해병대전우회 장세명 회장, 동구 해병대전우회 박문길 회장을 비롯한 대구·동구 해병대전우회 임원단도 선거사무소를 방문해 강대식 의원에 대한 지지 의사를 표명했다. 이 자리에서 장세영 회장은 "강의원은 해병대사령부로부터 명예 해병에 위촉될 만큼, 의정활동 중 해병대의 사기 진작과 복지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며, "해병대의 위상을 드높인 강의원이야 말로 필승(必勝)할 후보이다"고 말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