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자율주행차 주차 시범사업 실증 시연
입력: 2024.02.26 16:02 / 수정: 2024.02.26 16:02

주차면까지 주소부여 통한 관련 서비스 산업 활용 지원

주소기반 자율주행차 원거리 주차 실증 시연회 장면./전남도
주소기반 자율주행차 원거리 주차 실증 시연회 장면./전남도

[더팩트 | 무안=홍정열 기자] 전전남도는 26일 행정안전부와 함께 도청 의회동과 윤선도홀에서 ‘주소기반 자율주행차 원거리 주차 시범사업 실증 시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행안부 혁신사업 창출 공모사업에 전남도가 선정된 데 따른 것이다.

시연회에는 김민재 행안부 차관보, 명창환 전남도 행정부지사, 대학 교수, 유관기관, 자율주행 기업체 등이 참관했다.

행사에선 전남도청을 방문한 이용자가 하차지점에서 원거리에 있는 주차 앱을 통해 주차 명령을 내리고, 승차지점에서 다시 호출해 복귀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정부의 2027년 완전 자율주행차 상용화 정책에 따라 전남도는 주차 관련 신사업에 필요한 주차장, 주차면 등 시설에 사물 주소를 부여해 민간에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주차면까지 주소가 부여된 정보는 주차 안내, 내 차 찾기 같은 차량 주행과 관련된 기본적 정보도 제공한다.

이에 따라 차면 주소를 기반으로 차량 긴급출동, 전기차 충전 및 돌발 사고에 대한 긴급구호와 관련된 접근도 한층 편리해질 전망이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