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의회 조영원·김철수 시의원, 이상휘 예비후보 지지 선언 동참
입력: 2024.02.24 21:02 / 수정: 2024.02.24 21:02
포항시의회의 김철수 의원, 조영원 의원이 이상휘 국민의힘 포항남울릉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 이상휘 예비후보
포항시의회의 김철수 의원, 조영원 의원이 이상휘 국민의힘 포항남울릉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 이상휘 예비후보

[더팩트ㅣ포항=박성원 기자] 오는 4월에 치러질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포항남⋅울릉 지역에 나선 이상휘 국민의힘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 선언이 잇따르고 있다.

24일에는 포항시의회의 김철수 의원, 조영원 의원이 지지에 동참했다.

앞서 21일 최병욱 전 예비후보의 전격적인 지지 선언에 이어 이날 지지 선언에 참여한 조영원 포항시의원은 "이상휘 예비후보가 국회의원이 된다면 고향인 포항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와 정책을 통해 어느 도시에도 뒤지지 않는 포항의 발전을 견인하는 든든한 일꾼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김철수 포항시의원은 "이번 총선은 시민들의 아픔을 잘 알고, 시민들과 동고동락을 해본 경험이 있는 리더, 시민들의 삶을 보듬을 수 있는 인물이 절실하게 필요로 한다"면서 "시민의 고민과 꿈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며, 소통할 줄 아는 지도자 이상휘 후보를 국회로 보내달라"고 호소했다.

이상휘 예비후보는 "지금까지 ‘힘 있는 정치’를 기치로 내걸고 진정성 있는 소통으로 표밭을 다져왔던 저의 노력을 지지해 준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면서 "시민들이 걱정하는 현실 정치, 시민들이 걱정하는 우리의 아픔들을 하나하나씩 ‘함께’ 풀어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상휘 예비후보는 지난 2004년 국회 보좌관을 시작으로 정계에 입문해 서울특별시 민원비서관, 이명박 정부 대통령실 인사비서관, 춘추관장, 홍보기획비서관으로 일했다.

이후 지난 대선에서는 윤석열 후보 선대위 비서실 기획실장으로 합류한 데 이어 대통령 당선인 비서실 정무 2팀장으로 활동하는 등 중앙정치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힘 있는 정치’를 앞세워 이번 총선의 표밭을 다지고 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