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경남도당 한상현 도의원 "경남도민 우롱한 尹 규탄한다"
입력: 2024.02.23 16:54 / 수정: 2024.02.23 17:09

지역 환경단체, 26일 윤 대통령 발언 반박 기자회견 예고

윤석열 대통령이 22일 경남도청에서 다시 뛰는 원전산업, 활력 넘치는 창원·경남을 주제로 열린 열네 번째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에 입장하고 있다./경남도
윤석열 대통령이 22일 경남도청에서 '다시 뛰는 원전산업, 활력 넘치는 창원·경남'을 주제로 열린 열네 번째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에 입장하고 있다./경남도

[더팩트ㅣ창원=강보금 기자]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대변인 한상현 도의원이 22일 경남도청에서 열린 윤석열 대통령의 '민생토론회'에 대해 강력하게 비난했다.

한 도의원은 23일 논평을 내고 "민생토론회의 본질은 민생일 것이다. 정치적 대결, 자신의 치적 쌓기, 관권 선거 등에 민생이라는 이름을 갖다 붙여서는 안 된다"며 "대통령이 위장전술을 쓰며 여당의 선대본부장 노릇을 한다는 세간의 평가를 결코 가볍게 보지 말아야 할 것이다"라고 지적했다.

특히 윤 대통령이 이승만 전 대통령을 언급한 것과 관련해 "3.15 부정선거 당시 목숨 걸고 민주화를 이뤄낸 이곳 경남 창원에서 자신의 목숨을 보전하고자 나라를 버리고 도망간 가해자 이승만에 대해 '원전의 기초를 다지신 분'이라고 직접 언급한 것에 할 말을 잃고 말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화의 산실인 우리 경남을 얼마나 우습게 보았기에 이런 극단적인 발언을 할 수 있단 말인가"라고 분개했다.

그는 "더 부끄러운 것은 행사에 참여한 여당 인사들의 반응"이라며 "전 정권에 대해서는 무조건적 비난을 쏟아부으면서 현 정권에는 마치 간증하듯 찬양하는 사람들을 보며 정치가 종교화되고 있다는 생각마저 들었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한 의원은 "경남도민들이 듣고 싶었던 주제는 지역의 미래에 대한 담론 그리고 청년들의 일자리 문제와 지역별 의료 격차와 같은 실질적인 민생 이야기였다. 그 주제로는 정파를 떠나 토론과 제안도 가능했을 것이다"면서 "그러나 이번 민생토론회는 그야말로 대통령의 일방통행이었고, 잘못된 사실을 주입식으로 전파하는 통로이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에게 경고한다. 부디 본인이 국민 모두를 대표하는 대통령 신분임을 망각하지 않았으면 한다"며 "'국민', '도민', '시민'은 특정 정당의 소속 구성원을 지칭하는 용어가 아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경남지역 일각에서는 윤 대통령의 '민생토론회'를 두고 비판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전날 녹색정의당 여영국 총선 예비후보(창원성산)는 "탈원전을 반민생이라 호도하고 아직도 RE100이 뭔지 모르는가"라는 제목의 논평을 냈다.

또 탈핵경남시민행동, 경남환경운동연합 등은 오는 26일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 대통령의 '탈원전을 후회하는 독일' 발언과 관련해 반박 기자회견을 예고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