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내년 제13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성공개최 최선"
입력: 2024.02.22 13:17 / 수정: 2024.02.22 16:48
평택시 제13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기자회견. /평택시
평택시 제13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기자회견. /평택시

[더팩트|평택=김원태 기자] 경기 평택시가 '2025 제13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개최지로 선정된 것과 관련, 박람회 성공 개최와 정원도시 도약을 위해 최선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22일 평택시에 따르면 경기정원문화박람회는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을 위한 것으로, 2010년부터 매년 시군을 순회하며 개최해왔다. 제13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개최지는 총 5개 시군이 경합을 벌인 끝에 평택시가 선정됐다.

평택시는 2019년부터 최근까지 시민‧기업‧단체가 32개의 시민 참여형 숲 정원을 조성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또한 삼성전자‧LG전자 등 지역 기업체와 녹생평택 그린트러스트, 도시숲 시민학교, 시민정원사 등 다양한 형태의 주민 참여를 확대해 탄소정원 공동체 네트워크를 구축하겠다는 계획도 긍정적으로 평가돼 내년도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개최지로 최종 선정됐다.

시는 경기도로부터 약 10억원의 지원비를 받아 내년 10월께 3일간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는 이번 박람회 개최지 선정을 계기로 정원문화를 더욱 확산할 계획이다. 특히 산림 비율이 17%에도 못 미치는 지역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정원 조성을 속도감 있게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정장선 시장은 "세계는 지금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지역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환경도시‧녹색도시‧생태도시로의 전환을 선언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정원이 부각되고 있다"면서 "평택시도 시민의 건강과 행복,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정원도시로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시민들과 함께 2025 경기정원문화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생활 속 정원문화를 확산하고, 정원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