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선 이춘석 전 의원, 현역 김수흥 의원 누르고 본선행 확정
입력: 2024.02.22 10:00 / 수정: 2024.02.22 10:00

"시민들과 권리당원들의 선택에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

이춘석 더불어민주당 익산갑 예비후보/익산 = 홍문수 기자
이춘석 더불어민주당 익산갑 예비후보/익산 = 홍문수 기자

[더팩트 | 익산=홍문수 기자] 국회의원 3선을 지낸 이춘석 더불어민주당 익산갑 예비후보가 지난 19~21일까지 진행된 당내 경선에서 현역인 김수흥 예비후보을 누르고 본선행 티켓을 거머줬다. 앞으로 최고위원회의 인준을 거쳐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최종 확정된다.

이 예비후보는 22일 보도자료를 내고 "시민들과 권리당원들의 선택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시민과 당원의 기대를 엄중히 받아들이고 본선에서도 겸손하게 선거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경선기간 동안 ‘이춘석은 합니다’라는 캐츠프레이즈로 윤석열 정권에 맞서 싸울 힘 있는 후보, 능력과 경험을 겸비한 익산발전을 앞당길 후보를 선택해 달라며 선거운동에 매진했다"고 전했다.

"출마를 결심한 이후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면서 많은 의견을 경청했다는 이 예비후보는 "매주 밥값 공약을 발표하며 정책선거로 이끈 것이 승리를 견인한 원동력"이라고 자평했다.

아울러 함께 경선을 치른 김수흥 후보와, 이에 앞서 경쟁을 펼친 고상진·성기청 후보에게도 감사와 위로의 뜻을 전하고, "향후 진행되는 본선에서도 경쟁했던 3명의 후보는 물론이고, 우리당의 시·도의원들과 원팀으로 총선 승리를 위해 힘을 모으겠다"고 다짐했다.

이춘석 예비후보는 익산시 갑 선거구에서 제18, 19, 20대 국회의원을 지내고 국회 기재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 국회 사무총장 등을 역임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