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 환경 취약계층 대상 '친환경 보일러 설치비' 지원
입력: 2024.02.21 11:11 / 수정: 2024.02.21 11:11

총 300세대에 가구당 최대 60만 원 설치 보조금 지급
올해부터 기준중위소득 70% 이하 다자녀 가구 등 지원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비 지원 사업 홍보 포스터./광주시 북구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비 지원 사업' 홍보 포스터./광주시 북구

[더팩트 ㅣ 광주=이종행 기자] 광주시 북구는 지난 1일부터 환경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총 1억8000만 원의 사업비를 활용해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비 지원 사업'은 대기오염물질 저감 효과와 에너지 효율이 좋은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를 저소득 취약계층에 보급급, 대기환경 개선과 취약계층 난방비 부담 경감을 위해 실시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아동)수당 수급자 △한부모가족 등이고 특히 올해는 △기준중위소득 70% 이하 다자녀(2자녀 이상) 가구 △사회복지시설까지 지원 대상이 확대되어 보다 많은 주민들이 사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북구는 지원 조건에 맞는 대상을 선착순으로 총 300세대 선정하여 가구당 친환경 보일러 설치 비용의 최대 60만 원까지 보조금을 지급할 방침이다.

보조금이 지원되는 친환경 보일러는 표시 가스 소비량이 70kW 이하인 콘덴싱 가스보일러로 환경기술산업법에 따라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신청 방법은 보조금 지급 요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북구청 기후환경과로 등기 우편 발송하거나 에코스퀘어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 누리집 공지 사항에 게시된 사업 안내문을 참고하면 된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