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입력: 2024.02.19 16:53 / 수정: 2024.02.19 16:53

민원 취약계층을 위한 민원서비스 제공 등

충남 아산시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 아산시
충남 아산시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 아산시

[더팩트 | 아산=김경동 기자] 충남 아산시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민원 취약계층을 위한 민원서비스 제공 △기관장의 민원행정 성과 △민원 우수 인센티브 제공 △민원담당자 보호 등의 지표에서 만점을 받으며 우수 등급인 ‘나’등급을 받았다.

또 외국인 주민 생활 책자 번역, 민원안내 점자책자 제공, 민원 담당자 힐링 교육 등의 민원 시책을 시행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경귀 시장은 "2년 연속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에 만족하지 않고 더 나은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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