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대전 유성을 이상민·동구 윤창현 의원 단수공천
입력: 2024.02.17 13:15 / 수정: 2024.02.17 13:15
왼쪽부터 국민의힘 이상민(대전 유성을)의원과 윤창현(비례) 의원
왼쪽부터 국민의힘 이상민(대전 유성을)의원과 윤창현(비례) 의원

[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17일 오전 대전 유성을에 이상민 의원, 대전 동구는 윤창현 비례의원을 단수 공천했다.

이들은 모두 현역 의원으로, 이상민 의원은 지난 1월 8일 더불어민주당에서 국민의힘으로 당적을 바꿨고 윤창현 의원은 비례대표 의원으로 동구 당협위원장을 맡은 바 있다.

이상민 의원은 같은 지역구에서 내리 5선을 했지만 민주당세가 강한 유성을에서 국민의힘 소속으로 국회의원 배지를 달지가 초미의 관심사다.

민주당에서는 이상민 의원의 탈당으로 유성을 지역구를 전략선거구로 정한 후 어떤 경선룰을 적용할지 아직 정하지 않은 상황이다.

민주당 예비후보로는 허태정 전시장, 정기현 전 시의원, 김찬훈 YMCA이사장, 영입 인재인 황정아 천문연구원 책임연구원 등이 공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윤창현 의원은 전 동구청장였던 한현택 예비후보와의 경선 없이 본선에 진출하게 돼 민주당 예비후보인 장철민, 황인호, 정경수 후보 중 경선 확정자와 본선 경쟁을 벌이게 된다.

민주당 경선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경선 투표(권리당원 ARS 투표 및 일반시민 여론조사 각 50% 반영)가 진행되고, 과반 득표자가 없을 경우 26~27일 결선 투표가 치러진다.

andrei7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