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택시 호출 앱 '전주사랑콜' 점유율 50% 도전
입력: 2024.02.16 11:59 / 수정: 2024.02.16 11:59

하루 1만 5000건 목표…전주사랑상품권 10% 캐시백 혜택

전주시가 전주형 택시호출 앱의 점유율을 전체 호출 건수의 절반까지 끌어올리기 위해 서비스 개선에 집중하기로 했다./전주시
전주시가 전주형 택시호출 앱의 점유율을 전체 호출 건수의 절반까지 끌어올리기 위해 서비스 개선에 집중하기로 했다./전주시

[더팩트 | 전주=전광훈 기자] 전북 전주시가 전주형 택시 호출 앱의 점유율을 전체 호출 건수의 절반까지 끌어올리기 위해 서비스 개선에 집중한다.

전주시는 전주형 택시 호출 앱 '전주사랑콜'의 가입 차량이 초기 1800대에서 현재 2300여 대로 증가하며 시민들의 택시 이용 수요에 부응하고, 호출 건수도 출시 첫 주 3800여 건에서 지난주 5400여 건으로 42% 증가하는 등 이용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전주사랑콜 이용자들이 꼽은 장점은 배차가 빠르다는 것이다.

빠른 배차는 전주사랑콜에 가입한 택시가 늘면서 충분한 택시 공급량을 확보한 데다 서비스 요금에 따라 호출 배정을 구분하는 기존 대형 호출 앱과 달리 동일한 서비스로 모든 차량에 동등한 기회를 제공해 손님과 가장 가까운 거리의 차량을 배차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전주사랑콜에는 목적지를 지정하지 않고도 현재 내 위치로 차량을 호출할 수 있는 기존 호출 앱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기능도 있다.

이는 일부 기사들이 손님의 목적지를 보고 골라서 호출을 받는 폐해를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대시민 서비스를 위해 전주사랑콜운영위와 전주시가 협의를 거쳐 결정했다.

또한 전주사랑상품권의 10% 캐시백 혜택 제공도 전주사랑콜의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이용객은 앱에 전주사랑상품권을 미리 등록해 편리하게 결제하고 캐시백 혜택도 챙길 수 있다.

이밖에 전주사랑콜은 기존 대형 호출 앱과 달리 앱뿐만 아니라 전화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남녀노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전주사랑콜이 순조롭게 시장에 안착한 만큼 하루 호출 건수를 오는 6월까지 1만 건, 연내 1만 5000건까지 늘리는 것을 목표로 서비스 품질 향상을 꾀하고 다양한 이벤트도 펼칠 계획이다.

하루 호출 건수 1만 5000건은 전주시 전체 하루 호출 건수의 절반에 해당하는 수치로, 시는 목표 달성을 위해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와 함께 택시를 이용하는 시민과 기사 모두에게 안정적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해서 시스템을 개선하고 있다.

또한 시는 전주사랑콜 이용 활성화를 위해 현재 호출 앱에 자동결제 카드를 최초 등록할 경우 3000원의 요금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있으며 향후 다양한 이벤트 및 홍보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심규문 전주시 대중교통본부장은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시스템 개선을 통해 편의성 높여가겠다"면서 "택시와 시민 모두 상생할 수 있는 전주사랑콜에 더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coop@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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