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자전거길 '도로명 부여·구간 변경' 주민의견 접수
입력: 2024.02.15 13:09 / 수정: 2024.02.15 13:09
평택시 자전거길 현황. /평택시
평택시 자전거길 현황. /평택시

[더팩트|평택=김원태 기자] 경기 평택시가 관내 자전거길 도로명 부여와 구간 변경에 대한 주민의견을 수렴한다고 15일 밝혔다.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시민들의 여가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자전거길 사용이 편리하고 응급상황 시 출동이 용이하도록 위치 예측이 가능한 도로명의 필요성이 제기됐다.

이에 시는 평택시를 동-서로 가로지르는 평택호순환자전거1길·2길, 안성천자전거1길·2길에 대해 명칭 및 구간을 변경해 평택강북자전거길, 평택강남자전거길, 평택강동자전거길 등 3개 구간으로 바꾸기로 했다.

시는 이를 위해 주민 의견을 이날부터 다음 달 8일까지 22일간 받는다.

시는 지난해 주소정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면서 받은 특별교부금으로 자전거길에 건물이 없어도 위치 파악이 가능한 기초번호판 164개의 설치를 추진한다.

또한 경찰서와 소방서 등 관련기관에 관련 자료를 제공하는 등 협조 체제 구축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도로명을 부여하기로 했다.

도로명 지정에 대한 주민 의견 공고는 평택시 누리집과 평택시보에서 열람할 수 있으며, 추가로 온라인 설문조사(QR코드 이용) 및 홍보를 통해 주민 의견을 폭넓게 수렴할 예정이다.

의견 제출 방법은 평택시청 토지정보과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팩스 및 카카오톡(도로명주소 알려주소 채널)을 통해 의견서 작성 후 제출이 가능하다.

평택시 관계자는 "도로명 변경에 대한 주민 의견 수렴을 거친 뒤 그 결과를 주소정보위원회를 통해 심의 후 최종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