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 제5차 추진위원회 개최
입력: 2024.02.14 18:15 / 수정: 2024.02.14 18:15

2023년 추진 상황 보고·2024년 추진 계획과 주요 안건 심의

진안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은 제5차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위원회를 개최해 추진 상황 및 계획을 보고받고 2024년 주요 안건에 대해 심의했다./진안군
진안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은 제5차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위원회를 개최해 추진 상황 및 계획을 보고받고 2024년 주요 안건에 대해 심의했다./진안군

[더팩트 | 진안군=김상혁 기자] 전북 진안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은 14일 군청 상황실에서 제5차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추진위는 추진단으로부터 2023년 추진 상황 및 2024년 추진 계획을 보고받고 2024년 주요 안건에 대해 심의했다.

추진위에 따르면 올해에도 헬스푸드 아카데미 제4기를 운영해 모집된 액션그룹 조직의 사업 아이템을 토대로 진안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에서 진행하는 기초지원단계 공모사업을 통해 법인화 및 창업을 대비하는 기초적 경제공동체 육성에 힘쓸 예정이다.

또한 현재 기반 조성 중인 명품홍삼 집적화단지에 활용 예정인 헬스푸드 가공센터 구축을 위한 사전 절차를 착실히 추진해 농가 수익 창출 및 지역 활성화를 견인할 수 있는 기반 마련에 노력할 계획이다.

김병하 위원장(진안부군수)은 "신활력플러스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활력이 넘치는 진안을 만들고 주민소득을 향상 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남기 추진단장은 "지난해 추진위원님들께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에 많은 관심과 도움을 주셨던 만큼 올해에도 내실있는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진안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헬스푸드 중심도시 진안’을 비전으로 지역의 유·무형 자원과 민간 자생조직을 활용해 지역 특화산업 고도화, 신규 소득사업 발굴,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등이 가능한 자립적 발전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지난 2022년 농림축산부로부터 기본 및 실시 계획 승인을 얻었다.

지난 2년간 헬스푸드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사업화 과정인 액션그룹을 조직해 헬스푸드 문화향유 프로그램 및 전문인력향상에 힘써왔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