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천안 K-컬처박람회' 다양한 문화행사·체험 프로그램 가득
입력: 2024.02.14 14:12 / 수정: 2024.02.14 14:18

5월 22일~26일 독립기념관...K-컬처의 현 주소와 글로벌 확장성 선봬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 개막이 100여 일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충남 천안시가 막바지 준비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천안시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 개막이 100여 일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충남 천안시가 막바지 준비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천안시

[더팩트 | 천안=김경동 기자]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 개막이 100여 일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천안시가 막바지 준비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천안시는 14일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의 주요 내용을 공개했다.

오는 5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독립기념관에서 펼쳐지는 천안 K-컬처 박람회는 ‘글로벌 K-컬처, 세계를 물들이다’를 주제로 K-컬처의 현주소와 글로벌 확장성을 전시와 공연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박람회는 지난해보다 3개월가량 앞당겨 무더위를 피하고 더 많은 관람객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행사와 체험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K-문화의 무한한 가치’, ‘K-역사와 K-컬처’, ‘K-컬처의 긍정적 기능’이라는 세 가지 핵심 메시지를 중심으로 한국 문화의 영향력, 지속 가능성과 다면적인 특성을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전시 분야는 웹툰, 푸드, 뷰티, 패션부터 K-POP에 이르기까지 문화 산업의 과거·현재·미래를 전시하며 공연 프로그램으로 K-POP 월드 오디션, 시립예술단 기획공연, 한복 패션쇼, 뮤지컬 콘서트, 라디오 공개방송, 어린이 뮤지컬, 천안외국인문화축제, 프린지 공연 등이 마련됐다.

공동 주최기관인 독립기념관은 세계독립운동 교류 전시와 독립운동 시기 예술 활동을 소개하는 특별전시, 가족 단위 교육 체험, 보훈 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 부스 등을 운영한다.

안동순 천안문화재단 대표이사는 "K-문화 혁신을 창출하기 위해 노력을 가속화하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천안이 문화 혁신과 K-컬처의 중심지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