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 총력
입력: 2024.02.13 14:50 / 수정: 2024.02.13 14:50
산청군 지방소멸 대응기금 사업 설명회 모습/산청군
산청군 지방소멸 대응기금 사업 설명회 모습/산청군

[더팩트ㅣ산청=이경구 기자]산청군이 내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에 힘을 쏟고 있다.

산청군은 13일 ‘이승화 군수 주재로 '2025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발굴을 위한 보고회’를 갖고 2022~2024년 추진 중인 지방소멸대응기금의 실적을 높일 수 있는 방안과 2025년 투자계획 발굴에 대한 논의했다고 밝혔다.

특히 인구감소 대응과 지역 정주여건 강화를 위한 차별화되고 선도적인 사업모델 발굴을 위해 심도 있게 논의됐다.

2025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사업 발굴에 집중하고 있는 산청군은 지역여건 분석을 통해 생활인프라, 주거, 교통, 복지의료, 문화, 관광, 경제, 교육 등 각 분야에서 전략적으로 세부사업을 발굴중이다.

또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지난 12일까지 산청형 인구·청년 정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하는 등 사업 발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승화 군수는 "군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 활기찬 산청군을 만들 수 있도록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는 등 사업 발굴에 책임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달라"고 주문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