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전주시립미술관 건축 밑그림 그리기 착수
입력: 2024.02.13 10:16 / 수정: 2024.02.13 10:16

건축 설계 공모에 착수…2026년까지 옛 야구장 부지에 건립

전주시가 전주시립미술관 건축 설계 공모에 착수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전주시가 전주시립미술관 건축 설계 공모에 착수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더팩트 | 전주=전광훈 기자] 전북 전주시가 옛 전주종합경기장 야구장 부지에 들어설 전주시립미술관의 밑그림을 그리기로 했다.

전주시는 지난달 한국문화원형 콘텐츠 체험전시관의 설계 공모 당선작을 선정한 데 이어 인근에 시각예술을 상징하는 대표 문화공간으로 조성될 전주시립미술관 건축 설계 공모에 착수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시는 전주종합경기장 전시 복합 산업(MICE) 단지 개발 계획에 맞춰 옛 야구장 부지에 들어설 전주시립미술관을 한국문화원형 콘텐츠 체험전시관과의 유기적인 연계성을 지닌 건축물로 지을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전주시립미술관은 전주종합경기장 옛 야구장 부지에 전시실(기획·상설)과 수장고, 교육체험실, 어린이갤러리 등 주요 시설을 갖춘 문화공간으로 조성된다.

이를 위해 시는 전주시립미술관이 포괄적이고 다성적인 현대 뮤지엄의 특색을 잘 나타낼 수 있도록 공모를 거쳐 실험적인 설계 작품을 선정하기로 했다.

시는 이달 말 희망 건축사를 대상으로 사전 참가 신청을 접수한 후 현장설명회를 거쳐 오는 4월에 공모안 작품을 접수할 예정이다.

이후 5월 설계 공모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최종 선정하고 설계권을 부여하기로 했다.

전주시 관계자는 "전주시립미술관이 한국문화원형 콘텐츠 체험전시관과 함께 전주시의 대표 브랜드가 될 것"이라면서 "미술관이 현대미술을 다루는 대표적인 시각예술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