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자들 고소전으로 확산되는 ‘구미을’ 대통령 시계 여파
입력: 2024.02.08 10:49 / 수정: 2024.02.08 10:49

대통령 시계 제보 건으로 엉뚱한 사람 '의심'
'명예훼손 혐의' 경찰 고소


구미을 선거구에 뿌려진 윤석열 대통령 시계 / 독자 제공
구미을 선거구에 뿌려진 '윤석열 대통령 시계' / 독자 제공

[더팩트ㅣ구미=박성원 기자] 경북 구미선거관리위원회가 7일 검찰에 국민의힘 구미을 A 예비후보의 지지자 B씨를 대통령 시계를 돌린 혐의로 고발한 가운데 관련자들 사이에서 고소전으로 확산되고 있다.

이번 구미을 선거구 ‘윤석열 대통령 시계’ 사건은 A예비후보 지지자인 B씨로부터 시계를 받은 C씨가 지난 1월 초 언론에 제보하면서 알려졌다.

그런데 지역에선 B씨가 관련 내용을 제보한 사람으로 시계를 받은 사람 중 D씨를 의심하면서 주변에 이야기를 하고 다녔다. 이에 D씨는 ‘명예훼손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

D씨는 <더팩트>와 통화에서 "B씨가 저를 의심한다는 얘기를 듣고 전화를 했는데 전화를 받지 않는다"며 "나를 A예비후보 밴드에 초대해놓고 강퇴시키고 SNS도 다 차단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B씨 페이스북에 ‘우리 집 개만도 못한 XX ’ 등 글 몇 개가 올라온 적이 있는데 설마 나한테 그럴까 싶었는데, 나한테 한게 맞았다. 그래서 그분한테 오해하고 계신거라고 문자도 보냈는데 차단을 해놨는지 확인을 안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후에 실제 제보자가 확인되면서 사과전화를 기다렸다는 D씨는 "사람이 의심을 할 수도 있다. 그러면 전화를 해서 이렇게 했냐고 물어볼 만도 한데 전화를 차단하고 실제 제보자가 제가 아니라는게 확인됐는데도 아직 연락이 안오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구미에 올해 30년차로 예전에 노조위원장도 하고 상부 단체 의장도 하면서 인맥이 있어서 선거때마다 B씨가 연락이 왔다"며 "이번에도 A예비후보 좀 만나보자고 계속 연락이 와서 만나게 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저는 시키는데로 다했는데 이렇게 사람을 매도를 하니까 분해가지고 참을 수 없었다"며"선관위에서도 조사 받으러 오라해서 사실대로 다 말하고 왔다"고 덧붙였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