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은미 "광주 중앙공원 국가도시공원 추진"
입력: 2024.02.07 16:36 / 수정: 2024.02.07 16:36

7일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정책발표
강 의원 오는 4⋅10 총선에서 광주 서구을 출마 예정


녹색정의당 강은미 의원이 7일 광주 중앙공원을 국가도시공원으로 지정하겠다는 정책을 발표했다. 강 의원은 오는 4⋅10총선에서 광주 서구을로 출마한다. 사진은 기자회견장에서 지지발언을 하고 있는 중사모 회원들과 강은미 의원(사진 오른쪽에서 두 번째)/ 광주 = 나윤상 기자
녹색정의당 강은미 의원이 7일 광주 중앙공원을 '국가도시공원'으로 지정하겠다는 정책을 발표했다. 강 의원은 오는 4⋅10총선에서 광주 서구을로 출마한다. 사진은 기자회견장에서 지지발언을 하고 있는 중사모 회원들과 강은미 의원(사진 오른쪽에서 두 번째)/ 광주 = 나윤상 기자

[더팩트 l 광주=나윤상 기자] 오는 4⋅10 총선에서 광주 서구을에 출마하는 녹색정의당 강은미 의원(비례)이 7일 중앙공원을 ‘국가도시공원’으로 지정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광주광역시 브리핑룸에서 열린 정책발표회에서 강 의원은 "서구의원 시절부터 국회의원의 소임을 실행하는 동안 중앙공원은 광주의 미래 100년을 위한 저의 정책적 과제였다"고 설명했다.

강 후보는 △중앙공원의 ‘국가도시공원’ 지정 △중앙공원 내 정보사 부지 활용 ‘센트럴파크컨벤션센터’ 건립 △공원 내 보행둘레길과 자전거둘레길 조성공 △생태공원 조성 △반려동물 전용 테마파크, 문화예술체육공원 조성 △중앙공원 내 풍암호수 수질문제 개선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광주 민간공원 특례사업지 10곳 중 가장 큰 규모인 광주 중앙공원은 1지구 240만3천㎡, 2지구 40만㎡로, 이 중 90%가 공원시설로 개발된다.

이 날 정책발표회에는 강 후보를 지지하는 ‘ 중앙공원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 회원들이 참석했다 .

강 후보는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상임위 활동을 통해 국가차원의 생태환경정책을 위한 입법활동을 토대로 광주의 허파이자 심장인 중앙공원을 광주의 미래 100년을 위한 시민공원으로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kncfe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