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전남지사, 영암 5일시장 방문…시장 상인 격려
입력: 2024.02.05 16:00 / 수정: 2024.02.05 16:00

설 명절 장보기· 자율적 화재 예방 당부

김영록 전남지사가 영암 5일시장을 방문해 영암사랑상품권으로 지역특산품을 구매하며 환한 웃음을 짓고 있다./영암=홍정열 기자
김영록 전남지사가 영암 5일시장을 방문해 영암사랑상품권으로 지역특산품을 구매하며 환한 웃음을 짓고 있다./영암=홍정열 기자

[더팩트 | 영암=홍정열 기자] 김영록 전남지사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영암 5일시장을 방문했다.

김 지사의 영암 5일시장 방문은 설 명절을 맞아 물가 상승과 고금리 등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으로 어려운 상인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뤄졌다.

5일 전남도에 따르면 김 지사는 이날 상인들에게 전남도의 물가 관리와 전통시장 지원정책을 설명하고 안정적 영업을 기원했다.

특히 설 명절을 앞두고 시장 상인들의 자율적 화재 예방 노력을 당부했다.

김 지사는 영암사랑상품권으로 지역특산품을 구매하고, 전통시장을 찾은 이용객에게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덕담도 건넸다.

김영록 지사는 "지난해 냉해, 장마, 폭염 등 이상기후로 전남 농산물과 과일류 물가가 상승하면서 성수품 가격이 많이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이어 "상인들께서 적정가격 유지에 힘쓰고, 도민들께서도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