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의겸 예비후보, 문화·예술 공약 '군산 르네상스' 발표
입력: 2024.02.05 14:38 / 수정: 2024.02.05 14:38

"시민과 예술인들이 함께하는 문화 거점 마련"

김의겸 예비후보가 5일 “김의겸의 군산 르네상스” 문화예술 공약을 발표했다./김의겸 예비후보
김의겸 예비후보가 5일 “김의겸의 군산 르네상스” 문화예술 공약을 발표했다./김의겸 예비후보

[더팩트 | 군산=전광훈 기자] 김의겸 더불어민주당(군산시) 예비후보가 5일 문화·예술 분야 공약인 '군산 르네상스' 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된 문화·예술 공약은 '새만금 3대 특구', 군산형 기본소득 공약을 포함해 '따뜻한 혁신 군산 청사진'에 이어 공개됐다.

김 예비후보는 문화·예술 공약으로 크게 △예술창작지원센터 설립 △영화세트장·테마파크 유치 △군산 근대문화유산 역사탐방코스 개발 등을 제시했다.

영화세트장 정비 및 테마파크를 유치해 한국영화 명소 군산을 더욱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이어 지망생과 예술인들의 창작을 지원하고 시민도 참여할 수 있는 문화공간을 마련하는 공약도 제시했다.

현재도 '문화예술인 한달살기 프로젝트' 등이 시행되고 있지만 레지던스 1개소에 불과한 등 부족하다는 게 그의 진단이다.

김 예비후보는 작업실 및 스튜디오 대관을 포함한 여러 지원 계획과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 일제강점기 아픔을 담은 역사탐방 코스를 추가로 신설한다. 동국사 ·군산세관 본관 등으로 널리 알려진 군산의 근대문화유산 보존과 홍보에 힘쓰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김의겸 예비후보는 "시민과 예술인들이 함께하는 문화 거점을 마련하겠다"며 "군산의 반짝이는 명소들로 연결고리를 만들어나갈 것이다. 특히 작가 지망생이 배울 수 있고 예술인과 시민들이 함께하는 따뜻한 공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