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충남도당 여성위원회 "성추행 혐의 시의원은 사퇴하라"
입력: 2024.02.05 10:47 / 수정: 2024.02.05 10:47

"민주당 의원들 2차 가해로 피해 의원 인권 짓밟아"

5일 국민의힘 충남도당 여성위원회 및 여성의원들이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천안시의회 이종담 부의장에 대한 부의장직 사퇴를 촉구했다. / 천안=김경동 기자
5일 국민의힘 충남도당 여성위원회 및 여성의원들이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천안시의회 이종담 부의장에 대한 부의장직 사퇴를 촉구했다. / 천안=김경동 기자

[더팩트 | 천안=김경동 기자] 충남 천안시의회가 동료의원 간 벌어진 성추행 논란으로 얼룩진 가운데 국민의힘 충남도당 여성위원회 및 여성의원들이 이종담 부의장에 대한 공세 수위를 높이고 있다.

5일 국민의힘 충남도당 여성위원회 및 여성의원들은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종담 부의장의 부의장직 사퇴를 촉구했다.

이들은 "천안시의회 내에서 전 민주당 이종담 시의원이 동료 여성의원의 특정 신체 부위를 접촉하는 성추행 논란이 있었다"며 "피해 여성의원은 공개된 장소에서 강제추행을 당했다는 치욕감에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호소하는 등 피해자가 위축되야 하는 이런 상황에 우려를 표한다"고 밝혔다.

이어 "민주당 천안시의회 의원들은 피해 의원의 면전 및 SNS상에서 비웃고 조롱하는 듯한 메시지로 피해자의 인권을 두 번 짓밟았다"며 "성인지 감수성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의원들의 모습 속에 충격을 넘어 치가 떨리는 심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종담 부의장의 피해 여성의원 및 천안시민에 대한 사과 △민주당 시의원들의 2차 가해 중단 및 피해 의원에 대한 사과 △이종담 부의장의 부의장직 및 시의원 사퇴 △ 더불어민주당의 재발 방지 대책 강구를 요구했다.

이들은 "국민의힘 충남도당 여성위원회 및 충남여성의원들은 피해 여성의원과 함께 이번 사건을 끝까지 지켜보며 함께 행동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이종담 부의장은 지난달 26일 제256회 임시회 직후 ‘GTX-C노선 천안 연장 환영 및 조속 추진 건의안’ 채택 후 단체 사진 촬영 중 동료 시의원의 특정 신체 부위를 고의적으로 접촉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해당 시의원은 지난달 31일 천안서북경찰서에 성추행 혐의로 이 부의장에 대한 고소장을 접수했으며 이 부의장은 1일 사과와 함께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