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롯데아울렛 남악점, ‘농특산물 판매 확대’ 업무협약
입력: 2024.02.01 12:41 / 수정: 2024.02.01 12:41

설 명절 맞아 1~9일 장흥군 농특산물 특별전 운영

장흥군은 지난달 31일 롯데아울렛 남악점과 ‘장흥군 주요 농특산물 판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장흥군
장흥군은 지난달 31일 롯데아울렛 남악점과 ‘장흥군 주요 농특산물 판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장흥군

[더팩트 l 장흥=오중일 기자] 전남 장흥군은 지난달 31일 롯데아울렛 남악점과 ‘장흥군 주요 농특산물 판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군청 상황실에서 장흥군, 롯데아울렛 남악점, 정남진장흥직거래지원센터를 비롯한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지역사회와 기업 간 협력을 통해 지역농가의 소득을 증대하고, 유통경로를 간소화해 소비자 물가부담을 낮추기 위해 추진됐다.

장흥군은 설 명절을 앞두고 주요 농특산품의 판로를 확대하게 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1일부터 9일까지 총 9일간 롯데아울렛 남악점 1층에서 설명절 '장흥군 농특산품 판매관'이 운영될 예정이다.

장흥군 농특산품 판매관에는 김, 표고버섯, 한우삼합세트, 육포 등이 전시 판매된다. 또한 민요, 장구, 통기타 공연 등 다양한 행사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김대홍 롯데아울렛 남악점장은 "장흥군과의 협약을 통해 지역 사회에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지역 최대 판매망을 갖추고 있는 롯데아울렛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 농산물 판로 확보와 지역민 소득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forthetrue@naver.com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