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설 명절 맞이 고향사랑기부 감사 이벤트
입력: 2024.01.31 15:03 / 수정: 2024.01.31 15:03

10만원 이상 기부 자동 응모, 20명 추첨, 당첨 시 임실치즈 제공

/임실군
/임실군

[더팩트 | 임실=권경구 기자] 전북 임실군이 설 명절을 맞아 고향사랑기부 감사이벤트를 전개한다고 31일 밝혔다.

군은 고향을 사랑하고 기부에 동참하신 기부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29일부터 2월 16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감사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이 기간 임실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고, 답례품 신청까지 완료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군은 이 중 20명을 추첨해 3만 원 상당의 임실치즈 및 유제품을 추가 제공할 예정이며, 당첨자 발표는 향후 개별연락을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임실N치즈 답례품은 기부자의 65%가 선택하고, 시중 가격보다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 할인된 가격의 답례품 제공은 예를 들어 10만 원을 기부할 경우 3만 원 기부 포인트로 3만8000 원 상당으로 구성된 치즈와 소시지 답례품을 받아볼 수 있는 혜택이다.

임실N치즈를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것은 임실군 고향사랑기부제 성공적 안착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이다.

실제 고향사랑e음 임실군 답례품몰에 등록된 임실치즈‧요거트 답례품은 총 12가지로, 지난해 총판매액만 1억원에 달했다. 치즈 답례품은 구성품이 가격대별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는 점에서 단연 최고의 답례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본인 주소지 외 고향과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며, 10만 원까지는 전액, 초과분부터는 16.5%에 해당하는 세액공제 혜택과 기부 금액 30% 상당의 답례품도 선택해 받아볼 수 있다.

고향사랑기부는 고향사랑e음 또는 전국 모든 농협은행 지점에서 방문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심민 군수는 "임실에 고향 사랑의 마음을 전해주신 모든 기부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설 명절맞이 이벤트를 통해 기부자분들의 마음에 조금이나마 보답할 수 있어 뿌듯하고, 보내주신 소중한 기부금이 행복한 임실 만들기에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