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만원 이상 기부 자동 응모, 20명 추첨, 당첨 시 임실치즈 제공
/임실군 |
[더팩트 | 임실=권경구 기자] 전북 임실군이 설 명절을 맞아 고향사랑기부 감사이벤트를 전개한다고 31일 밝혔다.
군은 고향을 사랑하고 기부에 동참하신 기부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29일부터 2월 16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감사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이 기간 임실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고, 답례품 신청까지 완료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군은 이 중 20명을 추첨해 3만 원 상당의 임실치즈 및 유제품을 추가 제공할 예정이며, 당첨자 발표는 향후 개별연락을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임실N치즈 답례품은 기부자의 65%가 선택하고, 시중 가격보다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 할인된 가격의 답례품 제공은 예를 들어 10만 원을 기부할 경우 3만 원 기부 포인트로 3만8000 원 상당으로 구성된 치즈와 소시지 답례품을 받아볼 수 있는 혜택이다.
임실N치즈를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것은 임실군 고향사랑기부제 성공적 안착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이다.
실제 고향사랑e음 임실군 답례품몰에 등록된 임실치즈‧요거트 답례품은 총 12가지로, 지난해 총판매액만 1억원에 달했다. 치즈 답례품은 구성품이 가격대별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는 점에서 단연 최고의 답례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본인 주소지 외 고향과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며, 10만 원까지는 전액, 초과분부터는 16.5%에 해당하는 세액공제 혜택과 기부 금액 30% 상당의 답례품도 선택해 받아볼 수 있다.
고향사랑기부는 고향사랑e음 또는 전국 모든 농협은행 지점에서 방문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심민 군수는 "임실에 고향 사랑의 마음을 전해주신 모든 기부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설 명절맞이 이벤트를 통해 기부자분들의 마음에 조금이나마 보답할 수 있어 뿌듯하고, 보내주신 소중한 기부금이 행복한 임실 만들기에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